본문 바로가기

유틸 & 프로그램/파티션위자드

파티션 위자드 강좌 : 다운로드 및 설치 [초보자용 따라하기] Partition Wizard 7

 * 출처없이는 무단배포가 불가합니다. 스크랩시, 이 문구를 포함한 본문글 일체의 수정 및 삭제를 금합니다.
 * 게시글을 퍼가시기 전에 공지사항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공지사항 보러가기(클릭)]
 * 출처 : 2011. 10. 21 작성, 'BigShit' 블로그 ( http://bigshit.tistory.com/ ) 

* 관련게시물 *
파티션위자드7 강좌 : 파티션 합치기 (초보자용 따라하기)
파티션위자드7 강좌 : 파티션 나누기 (초보자용 따라하기)

트루이미지 2011 초보자용 따라하기 강좌를 만들다보니, 파티션에 대한 언급이 나와
손쉽게 파티션을 나누고 합칠수 있는 프로그램인 "파티션 위자드"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 2011.12.20 BigShit 작성 : 트루이미지2011, 초보자용 따라하기 강좌 보러가기

파티션 위자드 프로그램의 경우 2011.10.21 현재, 7버전까지 출시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Home, Professional, Server, Enterprise4가지의 버전을 지원합니다.

그중, Home 버전의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며,
나머지 3개의 버전은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용도로 집에서 간단히 사용하실 분들은
Home 버전 만으로도 대부분의 주요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니,
Home 버전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다운로드를 한번 받아볼까요?

공식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http://www.partitionwizard.com/download.html)로 접속하여,
[Download frome Download.com]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Platform 항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티션위자드 프로그램은 윈도우2000 / XP / Vista / 7 을 지원합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가 번거로우시다면, 아래링크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셔도 됩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파일이구요. 압축을 해제해 보시면
파티션위자드6 프로페셔널 버전(인증완료, 한글번역) 
파티션위자드7 홈 버전(한글번역)
이 들어있습니다. 둘중 필요하신 버전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홈 버전은 병합(Merge)작업을 수행할 수 없으며, 프로페셔널 이상버전부터 병합작업이 가능합니다.


자, 여기 아래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설치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만 함께합시다.
위쪽에서 그냥,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분은 생략하셔도 되는 과정입니다.


다운로드를 다 받으셨다면, 설치를 해야겠죠.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위의 포터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과정은 생략하세요)
설치방법에 대해서는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기 때문에 캡쳐파일만 첨부하겠습니다.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파티션 위자드7 프로그램이 잘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되는것 같군요.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 관련게시물 *
파티션위자드7 강좌 : 파티션 합치기 (초보자용 따라하기)
파티션위자드7 강좌 : 파티션 나누기 (초보자용 따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