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 프로그램

네이트온 접속시 뜨는 인터넷광고 팝업창 없애는 방법

───────────────────────────────────────────────────────
* 출처없이는 무단배포가 불가합니다. 스크랩시, 이 문구를 포함한 본문글 일체의 수정 및 삭제를 금합니다.
* 게시글을 퍼가시기 전에 공지사항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공지사항 보러가기(클릭)]  
* 출처 : 2009. 11. 21 작성, 'BigShit' 블로그 (
http://bigshit.tistory.com/ )
───────────────────────────────────────────────────────


네이트온의 경우 접속시 광고창이 2개 나타납니다.

하나는 네이트온 프로그램 자체에 심어진 프로그램의 일부구요. 하나는 팝업창입니다.


혹시 로그인하자마자 반가운 친구의 '쪽지'를 받고 네이트온이 먹통이 된적이 있으신지요?

보통, 로그인이 되자마자 바로 쪽지가 날아올경우 그런경우가 자주 발생되는데요.


컴퓨터마다 이유는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네이트온에서 자동으로 띄우는

이 팝업창으로 인해 순간적인 CPU점유율 급상승이 발생되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 광고창을 2개다 막을순 없지만, 인터넷 팝업창을 차단하는 간단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주 간단하므로 따라해보세요 ^^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로 들어가, 확장자가 없는 'hosts' 파일을 열어줍니다.

※ 보이지 않을경우 주소창에 "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를 입력할경우 실행됩니다.




확장자명이 등록되지 않은 파일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메모장으로 열어주시면 됩니다.





다른건 건들지 마시고 제일 아랫줄에 위 그림과 같이 '127.0.0.1 cyad.nate.com'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이 광고창은 차단이 되지 않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