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 프로그램/압축프로그램

[반디집 아이콘팩] 보기쉬운 알집아이콘으로 반디집을 사용해보자!

 * 출처없이는 무단배포가 불가합니다. 스크랩시, 이 문구를 포함한 본문글 일체의 수정 및 삭제를 금합니다.
 * 게시글을 퍼가시기 전에 공지사항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공지사항 보러가기(클릭)]
 * 출처 : 2012. 01. 17 작성, 'BigShit' 블로그 ( http://bigshit.tistory.com/ ) 


알집을 사용하시다가 반디집으로 지금 막 넘어오셔서 불편하시거나,
반디집의 확장자 아이콘 자체가 불편하신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저의 주력 압축프로그램이자 제 애정깊은 압축프로그램 반디집(2.0 베타6 #6361빌드) 입니다.
저는 반디집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 관련게시물 : 
7zip? 알집? ... No~!! 반디집~!! (by. 반디앱스)

저는 술집 유료시절부터 시작해서, 반디집에 이르기까지.
이 반디집만을 주력 압축프로그램으로 사용해오던 유저입니다.

반디집은 모든 포맷을 지원하기도 하고 우클릭메뉴도 편하고, 타 압축프로그램들에 비교해서 완전 제 취향입니다.
헌데 그 와중에도 
딱 한가지 거슬리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바로, 이 아이콘이 문제였습니다. 제 눈에는 너무 가독성이 떨어지더군요.
사실 이 아이콘마저도 반디집 개발자님이 열심히 연구해서 만들어 내놓은 아이콘이긴 한데요..
* 관련링크 : 반디집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아이콘팩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생하신 개발자님께는 죄송하지만 제 눈엔 도저히 한눈에 들어오지 않더군요.



오랜시절부터 이 알집 아이콘에 눈이 너무 적응되버려서 그런것이었는데요.
이 알집의 아이콘을 대신할만한 아이콘을 찾기 위해 7zip, winrar, winzip, 빵집 등등등...
다 설치를 해보았지만 역시나 압축프로그램 아이콘의 가독성만큼은 알집이 최고였습니다.

그동안 저는, 알집과 반디집 모두 설치해서 파일연결은 알집에 연결해놓고,
정작 알집은 절대 사용하지도 않고, 모든 압축 및 압축해제 작업은 반디집으로만 하는.. -_-;
이런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반디집을 사용중이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아이콘 추출 방법을 알고는 있었으나, 하려니 너무 귀찮더군요.
 

헌데 이번에 드디어, 시간을 내서 알집의 아이콘들을 몽땅 추출해버렸습니다.
귀찮아서 미루고 미뤘었는데, 막상 하려고 마음먹으니 추출하는데 대략 5분 걸리더군요 -_-;


적용 하실분은,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더블클릭 하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반디집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반디집은 총 50개의 확장자를 지원하는데, 알집은 41개의 확장자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어쩔수없이 나머지 41개의 확장자 아이콘은 반디집 기본아이콘을 넣었습니다.
아쉽긴하지만 뭐 그래도 나머지 41개의 확장자들은 *.apk를 제외하고는 잘 볼 수 없는 확장자들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나, 다른 압축프로그램에 적용하기 위해 *.ico 파일이 필요하신분이 계시다면,
파일명중 ".iconpack" 부분을 ".zip"으로 변경하시고,  압축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모양은 알집이어도 더블클릭 하시면 반디집으로 연결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